신문 더미

EVENTS & NEWS

WORWICK의 Reading은 어떻게 다른가?[출처 워릭천안원]



천안워릭은 유치부때부터 Guided Reading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정독읽기 훈련을 합니다.

워릭이 아이들의 읽기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집중하는 이유는 결국 완벽한 Reading이 문법과 쓰기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워릭의 읽기는 다른 곳의 읽기와 다르게, 아래의 내용들을 함께 확인합니다.

1. Identifies multiple sources of information while reading with fluency.

2. When reading orally, reads rapidly with phrasing

3. Reads orally with accuracy, not stopping to self-correct in the intrest of fluecy and phrasing.

4. Demostrates understanding and facility in interpreting the text after silent reading.

5. After reading longer sections of a text, predits event, outcomes, problem resolutions and chracter changes.

6. Make connections between the text read and other books.

7. Sustains attention to meaning and interpretation of a longer text read over several days.

1. 유창하게 읽는 동안 여러 정보를 식별할 수 있는가?

2. 적절한 빠르기로 읽는가?

3. 소리내어 정확하게 읽고, 유창함과 어법에 맞춰 읽기 위해 재검할수 있는가?

4. 묵독 후 텍스트를 해석하여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는가?

5. 텍스트의 긴 섹션을 읽은 후 상황, 결과, 문제 해결을 예측할 수 있는가?

6. 읽은 텍스트와 다른 책을 연결할수 있는가?

7. 더 긴 텍스트 읽기의 의미와 해석에 주의를 기울이는가?


이러한 여러 요소들이 원어민 선생님이 직접체크하여 리포트를 발송하여 아이들의 읽기를 관리합니다.

책만 읽고 퀴즈를 푸는 것은 아이들의 문해력을 오히려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한글 독서논술처럼, 영어도 같습니다.

책을 읽었다 해서 그 안의 내용과 의도를 다 깨우쳤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간혹 다독을 선호하는 부모님들은 독후활동을 가볍게 여기거나 무시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의미없는 독서로 이어지게 됩니다.

독후활동을 생략하거나 소홀히 하면, 읽은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게 될 뿐 아니라, 빨리 망각하게 되어 독서 자체가 무의미해집니다.

반면, 충실한 독후활동은 독서태도나 흥미, 습관에도 선순환을 일으킵니다.




우리 아이들이 정말 책을 좋아하고 책 속의 생각들을 분석, 종합할 수 있고, 서로 연관 지을 수 있는 능력은 독서의 내면화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다음 책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읽기에 가속도가 붙기 시작하게 됩니다.

아이들의 정확한 읽기 훈련을 위해 워릭프랭클린 천안원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주 부터 소규모 (원서강독, 초등부 )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워릭프랭클린 천안원

문의 ) 041- 554 - 5550 ( 월-금 8:30- 18:00 )



198 views
카카오톡문의.png